본문 바로가기

여행

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BEST




<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 BEST>










1.러시아 <무르만스크>


러시아는 전세계의 오로라 사냥꾼들에게 주목받지 못했던 곳이다. 최근 러시아가 관광산업에 많은 돈을 들이고 유럽사람들을 유치하면서 러시아에서 오로라를 보려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고 한다.








2.아이슬란드 <레이캬비크>


섬나라 아이슬란드는 동토와 매서운 날씨로 인해 관광지로는 잘 주목받지 못했다. 현재는 이러한 자연을 즐기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. 레이캬비크에서는 오로라 투어를 통해 아름다운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다. 








3.알래스카 <페어 뱅크스>


페어뱅크스는 미국 알래스카에 있는 대학도시이다. 매우 추운 날시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겨울 스포츠와 캠핑을 즐기려는 마니아 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장소라고 한다. 미국에서 오로라를 감상할 수 있는 몇안되는 장소이기도 하다. 






4.노르웨이 <로포텐제도>


북극권에 위치하지만 신기하게도 기후가 온화하다. 각종 예술 전시와 유리 공예 스튜디오들을 볼 수 있다. 포로텐 제도 에서는 등산 카약 하이킹등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 고래투어 오로라 투어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. 






5.핀란드 <라플란드>


핀란드 북부 지방을 통틀어 라플란드(Lapland)라고 한다. 우리나라로 하면 강원도 정도가 되겠다. 로바니에미와 케미, 이발로, 오울루, 루카, 쿠사모 등이 이 지역에 포함되어 있는데, 이곳에서는 오로라 헌팅, 허스키 썰매, 순록 마차 등의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다. 우리나라에 SNS에서 많이 회자됬던 통유리 이글루도 이곳에 있다.







6.스웨덴 <키루 나>


키루나는 스웨덴 최북단에 도시이다. 겨울왕국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춥고 일년의 절반이상이 눈으로 덮여 있는 스웨덴의 도시 이다. 이곳은 오로라 관광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. 순록썰매 개썰매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. 






7.노르웨이 북부 <트롬 쇠>


트롬 쇠는 노르웨이 북부 트롬스 주에 위치한 도시이다. 쾌적한 시설의 숙소가 소도시에 비해 비교적 많아 오로라와 겨울을 즐기기 원하는 유럽사람들이 많이 찾는 도시라고 한다.